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소개
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융합지식과 대학 내 지속가능한 교육혁신을 통해 4C 능력(비판적 사고력, 소통능력, 창의력, 협업능력)을 갖춘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
인력양성사업을 통한 스마트 공장 활성화 생태계 구축
- 미션
- 대학간 강점분야를 활용하여 스마트공장 교육 시스템 구축 및 인력 양성
- 비전
- 3대 목표
- 스마트공장 창의·혁신 인재양성
- 4차 산업혁명 기반 대학 교육혁신 체계 구축
- 대학 / 기업 / 지역 4차 산업혁명 확산 전진기지화
- 인재상
-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CHALLENGER형 스마트공장 창의·혁신 인재
- 핵심역량
- 전문인
- 도전인
- 협력인
-
- C 창의성
- H 문제해결
- A 도전정신
- L 디지털 문해력
- L 기술융합
- E 정보통신
- N 대화소통
- G혁신성
- E 윤리성
- R 협력성
- 추진전략
- Nano-SWORD(교육과정)
- PLP-PBL(교육방법)
- CoMMa(교육환경)
- 2-Way (성과관리)
- 추진과제
-
- 1. SWORD 교육
- 2. Nano/Micro학위
- 3. ROSE 재직자 교육
-
- 1. O2O-4A 플랫폼
- 2. SF-준경력사원트랙
- 3.CASS 구축
-
- 1. Co-스마트강의실
- 2. Mirror형 실습실
- 3. Maker-SPACE
-
- 1. 학생 질 관리
- 2. 교육과정
- CQI 3. 검증평가위원회
- 참여(학사)조직
- 주관학과
- 참여학과
- 전기공학과, 경여정보학과, 전자공학과, 컴퓨터공학부 정보통신공학과,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
스마트공장
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스마트공장 창의·혁신 인재
- 도전인
-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정신을 가진 인재
- 전문인
-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주인의식과 책임감 있는 자세로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인재
- 협력인
-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화와 소통으로 갈등을 조정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역량을 가진 인재
교육과정